대환대출이란 이미 대출을 가지고 있지만 더 좋은 조건 (금리 등)의 신규대출을 실행하여 기대출을 모두 상환하고 신규대출로 갈아타는것을 의미합니다. 대환대출을 통해 채무를 통합함으로 신용점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월 상환액 및 상환기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직장인 채무통합
하지만 소득이 많지 않고 신용이 좋지 못한 서민층의 경우에는 쉽게 신규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. 단, 저신용자 서민층 중 카드론 등 연 20% 이상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.
연체없이 정상상환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대출 상품인데요. 대출한도는 통합한도로 운영되며 최대 2,000만원 이내에서 이용가능하며 대출금리는 두 상품이 있는데 햇살론15는 15.9% 고정금리, 안전망대출2는 17% ~ 19% 고정금리 상품입니다.
햇살론 15의 경우 일반보증시 최대한도 700만원 이내이며 특례보증시 추가로 최대 700만원 이내의 대출한도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금리는 15.9% 고정금리 입니다. 성실상환시 금리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.
안전망대출2의 경우 최대 2,000만원 이내의 대출한도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17% ~ 19% 입니다. 햇살론 15와 달리 성실상환시 금리할인혜택은 주어지지 않습니다.
취급처는 시중 1금융권 및 2금융권 은행과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입니다.
소득조건은 저신용자 중 연소득 3,500만원 이하에 해당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연 소득 4,500만원 이하 구간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‘개인신용평점’ 하위 20%에 해당된다면 대출이용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근로자, 사업자, 연금수급자(공무원연금, 사학연금, 군인연금, 국민연금) 등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일정기간 이상 소득활동 기간을 증빙해야 하며 4대보험에 가입되어야 합니다.
출처 : 근로자 채무통합(https://www.happycoach.co.kr/)